시설이용, 강습등록 간편하게 예약하세요.
※ 교육 종료된 강좌입니다.
<아트큐>
- 일 정 : 매주화, 목요일 16:00~18:00 (24회기)
- 장 소 : 안강청소년문화의집 1층 회의실
- 대 상 : 북경주 청소년(초등 2학년이상)
# 강의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해당 강사님께 문의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!
□ 접수안내
※ 우선접수 : 2023년 9월 4일(월) 13:00~ 2023년 9월 5일(화) 18:00 방문 / 기초생활수급대상 및 시설아동/ 모집 정원의 20%
※ 일반접수 : 2023년 9월 16일(월) 13:00~ 2023년 9월 13일(월) 18:00. 인터넷(선착순) / 경주공공서비스예약
- 가을학기 특기적성 교육 총24회 운영
- 수강 신청 60% 미만인 과정은 운영이 취소될 수 있음
- 출석률 70% 미만인 수강생은 차기 교육 수강신청 제한
- 수강 신청 시 환불받을 은행명, 예금주, 계좌번호, 주소 필수 기재
- 수강 신청 후 24시간 이내 수강료 미납 시 수강 신청이 자동 취소됨
★수강 기간 내에 70% 이상 출석할 수 없는 경우, 정말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고 싶어 하는 청소년을 위해
수강 신청에 신중히 기해 접수 부탁드립니다.★
특기적성 강의 계획서(안) |
강의 개요
과 정 명 |
2023년 특기적성 |
강 사 명 |
김민정 |
기 간 |
23.09.18.~23.12.09 |
연 락 처 |
010-2929-3473 |
운영시간 |
프로그램별 상이.공고참조 |
시 수 |
총24회기 |
대 상 |
초등2학년-6학년 |
인 원 |
10명 이내 |
강의목적 |
아이들의 EQ 와 IQ를 미술활동을 통해 높혀준다. |
강의 일정
연번 |
일자 |
강의 내용 |
준비물 |
1 |
09.19 |
'나'를 표현한 광고자기소개 및 라포형성 |
도화지,크레파스,사인펜, 색연필 |
2 |
09.21 |
잡지 꼴라쥬긴장이완 및 자기표현 향상 |
도화지,크레파스,사인펜, 색연필,자잡지 |
3 |
09.26 |
찰흙으로 나에게 주고싶은 선물 만들기긴장이완 및 자기표현 향상 |
찰흙 |
4 |
09.28 |
과자집 만들기 흥미유발 및 자기표현 향상 |
과자 |
5 |
10.03 |
신문지 찢기(그룹) 종이죽만들어서 사람만들기스트레스 해소 및 집단응집력 향상 |
신문지,물감 |
6 |
10.05 |
석고작업1( 그룹)집단응집력 향상 및 집중력 향상 |
석고붕대, 따듯한 물 |
7 |
10.10 |
내가 연출해보는 그림 속 이야기 -동화 속 이미지를 재구성하여스토리텔링 |
도화지,크레파스,사인펜, 색연필 |
8 |
10.12 |
나를 화나게 하는 것들을 스크래치 페이퍼에 표현해보고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기 |
스크래치 페이퍼,긁개 |
9 |
10.17 |
내가 바라보는 창밖의 모습을상상하여 그리기-명화패러디 |
도화지,크레파스,사인펜, 색연필 |
10 |
10.19 |
친구가 그려주는 자화상, 내가 만들어보는 자소상 -OHP 필름 위에 얼굴 그려주기-지점토를 이용한 단면 자소상 만들기 |
도화지,크레파스,사인펜, 색연필 |
11 |
10.24 |
내가 바라는 친구상 만들기-달걀과 고무찰흙을 이용한 친구상 |
삶은달걀,고무찰흙,네임펜 |
12 |
10.26 |
물감뿌리기와 난화의 우연적 형태에서이미지 찾아 단체 스토리텔링 만들기-물감뿌리기(액션페인팅)와 난화게임 |
도화지,물감, 나무젓가락, 종이컵,크레파스 |
13 |
10.31 |
함께 손을 본 떠 보고 모두 모아함께 꾸미기-석고붕대 손 뜨기 |
도화지,석고붕대,물통,매직 |
14 |
11.02 |
친구에게 듣기 싫은 말, 상처가 되는말을 듣기 좋은말, 들으면 기분좋아지는 말로 전환하여 꾸미기 -포스트잇과 잉크를 이용한 단체화 |
도화지,포스트잇,풀,잉크, 롤러,스티커, 사인펜 |
15 |
11.07 |
각자의 명화 조각을 점묘화 기법을 통해채색 한 후,퍼즐 맞춰 그림 완성하기-점묘화 기법으로 명화 모방하기 |
도화지,명화도안,물감,면봉 |
16 |
11.09 |
나의 안전한 섬을 꾸며보고 서로의 섬과섬끼리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토론하여함께 사는 섬마을 완성하기-찰흙과 명화 이미지를 이용한단체 입체작품 |
도화지,찰흙,명화이미지, 가위 |
17 |
11.14 |
나의 마음을 모아 만다라를 채색한 다음 모두 의 마음을 모아 집단만다라로 재구성하기 -집단 만다라를 이용한 명화 모방하기 |
도화지,크레파스,사인펜, 색연필 |
18 |
11.16 |
서로의 작품과 회기를 되돌아보며칭찬하기-나에게 주는 칭찬상장 만들기 |
도화지,크레파스,가위 |
19 |
11.21 |
내가 바라본 나의 모습 그리기-명화패러디 |
도화지,크레파스,가위 |
20 |
11.23 |
-이중섭의 해와아이들 명화를 감상하고호일에 따뜻한 해 주변에 사람들을 그려보기 |
호일,매직 |
21 |
11.28 |
모네의 [뵈퇴유정원]명화를 관람후 모네의 일화를알려준다.(엄지를 OHP 필름에 본을 떠 엄지에 그림을 그린후코팅해서 간직하기. |
OHP 필름,네임펜 |
22 |
11.30 |
클로드 모네의 수련모네의 그림을 특성상 흐릿한 형상그리고 명도와 채도가 강한 그림이 아니기 때문에그러한 특징을 살려 흐릿하게 나온 형상을 감상해본다 |
명화 이미지,지퍼백,물감 |
23 |
12.05 |
앙리마티스[마음]그림을 보고 두가지로 나눠져있는그림을 감상한다. -그림에서 상반된 이미지와같이 마음을 열때에는 두가지 상반된 감정이 존재한다는점을 확인하기 |
도화지,모형형태,가위,풀 |
24 |
12.07 |
나에게 주는 선물키링만들기 |
슈링클스,키링,색연필 |